소셜클럽 3기 멤버
42명을 소개할게요

소셜클럽 3기 멤버
42명을 소개할게요

트리플라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곽민환


안녕하세요! 트리플라 3년차 프로그래머 곽민환입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지만 성공만 하고 싶습니다. <포켓몬스터 골드>가 인생 게임입니다. 보통 게임은 나이와 시대에 따라 재미가 변하기 마련인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성인이 된 이후에도 게임을 했을 때 한결같이 재미 있는 게임이라서 선정해 보았습니다. 평소 휴일을 보내는 방법은, 평일에는 열심히 운동과 흥미를 느끼는 위주로 공부하고 주말에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누워 있는 편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알로하팩토리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김성운


게임을 좋아하고 개발을 좋아하는 게임 프로그래머 김성운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여러 경험을 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다양한 시야를 가지고 싶습니다. 인생 게임은 <Don't Starve Together>입니다. 혼자 플레이하던 저에게 협동의 재미를 알려준 게임이에요. 저만의 휴식을 보내는 방법 또한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심신의 피로가 쌓이고 지쳤을 때, 집에서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고 게임을 하게 되면 어느새 피로를 잊기도 하고, 이런저런 생각들이 정리되면서 해야할 일들과 아이디어들이 떠오르곤 합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멤버들과 게임 제작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시야에 대해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엔씨소프트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김성호


꾸준한 배움이 장점인 게임 프로그래머입니다. 저의 인생 게임은 게임큐브판 <바이오하자드4>입니다. 그래픽, 연출, 전투 등 모든 면에서 완벽했고, 무엇보다 너무 재밌었습니다. 주말 아침 카페에서 여유 즐기기, 축구나 풋살을 하며 휴일을 보내는 편이에요. 개발하며 느끼고 배운 점들을 공유해 드리고 싶고, 엔진, 서버, 툴 등 저의 여러 분야에서의 경험이 멤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아트, 기획, 프로그래밍 등 분야 불문 다양한 게임 개발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모비릭스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백승열


대학 때 과제를 유니티로 제출한 걸 계기로 게임 개발자가 되어, 현재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습니다. 자동화와 최적화에 관심이 많아 개발 뿐만 아니라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신경을 쓰고 있고, 최근엔 게임의 타격감을 인지심리학적으로 분석하는 글을 준비 중이에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인생 게임은 <디스코 엘리시움>입니다. 디자인과 출신으로서 어떻게 개발 직종으로 전향하게 되었는지,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은 무엇인지 등을 공유해 드릴 수 있고, 멤버 분들에게는 게임 개발 과정에서 만난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가셨는지 공유 받고 싶습니다.

버드레터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백윤식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백윤식입니다. 현재는 '버드레터'라는 회사에서 개발 팀장 역할을 하고 있고, MOBA 장르인 <빌런즈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야숨입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다양한 게임을 접해보았기에 더 위대한 게임이라고 생각이 들고 단순하게 '게임' 이라는 단어에 있어서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휴식 시간엔 산책을 즐기며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도 합니다. 멤버들에게 MOBA 장르 개발 및 라이브에서 얻은 노하우를 나누고 싶고, 인디 및 1인 개발 게임 개발 과정에 있어 노하우를 공유받고 싶습니다.

스탠드 에그 · 서버 프로그래머

손지은


현재 스탠드에그에서 게임 서버로 근무하고 있는 손지은입니다. 지금까지 소규모 회사들을 거쳤기 때문에 게임 개발 경험을 쌓거나 게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소셜클럽 멤버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맛있는 걸 포장해서 집에서 혼자 여유롭게 먹으면서 휴식하고 맛집 탐방이나 여행도 좋아하고, 인생 게임은 <바람의 나라>입니다. 어릴 때 했던 게임 중에서 가장 추억이 많고, 그 당시에 같은 공간에 있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점이 새롭게 다가왔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경력이 아직 길지 않고 작은 회사만 다니다 보니 커뮤니케이션 할 기회가 적었는데요. 소셜클럽을 통해 게임 개발로 쌓은 경험과 기술, 그리고 어떠한 방법으로 개발하고 계시는지 많은 분들께 다양한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베이글코드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송민


안녕하세요.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자 송민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하프라이프>입니다. <하프라이프>는 전체적으로 완성도 있는 게임이면서 유저 레벨 디자인적인 측면의 해석 관점도 재밌는 요소가 많고, 최근에도 <블랙메사>라는 이름으로 팬들이 리메이크 된 것도 있고, 정체되어 있는 VR 시장에서도 <알릭스>를 통하여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쉬는 걸 좋아합니다. 맛집 탐방을 하기도 하고 집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요리가 취미라고도 볼 수 있긴 한데 요리도 좋아하고,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UX를 이해하여 유저 관점에서 플레이하기 좋은 기능들을 만드는 디테일에 대해 공유해 드릴 수있고, 소셜클럽을 통해 일 하면서 느끼는 페인 포인트들, 다양한 포지션들의 관점에서 개선할 영역이 있어 보이는 페인 포인트들을 공유 받고 싶습니다.

원컴즈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안효민


원컴즈에서 <갓 오브 하이스쿨>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안효민입니다. <갓 오브 하이스쿨> 프로젝트를 3년간 진행하며 얻은 것들이 많지만, 반복되는 일상으로 정체기가 왔습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그간의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극을 받아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의 경험 중 기획자와 프로그래머의 협업 노하우, 밸런스 조율 및 스킬 시스템 개발 경험 등을 나눌 수 있고, 멤버들로부터 다양한 개발 사례와 노하우, 몰입감을 높이는 팁,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 슬럼프 극복 방법 등을 공유받고 싶습니다.

트리노드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이정우


저는 부산에 있는 '트리노드'라는 회사에서 <포코포코>라는 3매치 퍼즐게임 라이브 서비스 중인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이정우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TFT 게임인 <롤토체스>입니다. 가볍게 즐기기도 재미있고 머리 쓰면서 하는 게임이어서 저랑 잘 맞습니다. 평소 주말이나 휴식 시간에도 한쪽에는 <롤토체스>를 켜두고 한쪽에는 유튜브나 볼거리를 켜두고 휴식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소셜클럽에서 라이브 프로젝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입장에서 신규 개발 진행하시는 분들의 개발 방식 및 경험이나, 같은 라이브 서비스 다른 프로젝트들의 개발 방식 및 장애 대응 등 여러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5민랩 · PD

엄태윤


3년차 프로그래머이자 1년차 PD입니다. 인생 게임은 <Outer Wilds>입니다. 플레이어와 무관하게 잘 짜인 세계관 속 탐험의 재미가 인상 깊었어요. 머리가 복잡할 땐 복싱 스파링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요(주로 맞고 옵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멤버들로부터 스토리가 있는 싱글 캠페인 게임의 제작 과정에 대해 듣고 싶어요.

컴투스 · 서버 프로그래머

임지훈


컴투스에서 <컴투스 프로야구 V> 팀 서버 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요. 제 인생 게임은 <사이퍼즈>인데요. 재미있게 꽤 오랫동안 즐겼던 게임이에요. 특히 탱커 전술에 감명받아 학창시절 푹 빠졌었어요. 평소 친구들과 같이 게임하는 걸 가장 좋아하는데, 체력이 좋진 않아서 직접 플레이하는 것 보다 영상으로 배우는 시간이 더 많긴 해요. 맛집 탐방, 분위기 좋은 카페, 영화 감상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겨요. 소셜클럽을 통해 멤버들과 자기계발 노하우, 개발자로서의 꿈과 목표, 인맥 관리 방법 등을 얘기 나눠보고 싶어요.

어썸피스 · PD

전우성


게임 개발 좋아하고, 10년 째 어썸피스에 재직 중인 전우성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메이플스토리>입니다. 사실 인생 게임이라 하면 그럴싸한 스팀 게임을 고르는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어릴 때 부터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게임을 즐겼고 가장 사랑한 IP 였기 때문에 인생 게임으로 꼽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안합니다...) 휴식할 땐 주로 게임을 즐기지만, 가끔 생산적이고 싶을 땐 취미로 게임 개발을 하기도 합니다. 게임과 무관한 취미로는 운동이나 드라이빙을 좋아합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모바일 수집형 RPG 개발 관련 경험 또는 라이브 경험에 대해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피어식스 · PM

정다은


소규모 개발사에서 모바일 개발 리딩을 맡고 있어요. 4개 이상의 작은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고, 개발에서 라이브까지 마이크로 매니징하다 보니 전체 직무에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인생 게임은 주로 하드코어한 게임들이에요. 세련되고 강력한 BM을 가진 게임에 매력을 느낍니다. 스트레스 받을 땐 주로 정원에 물을 줍니다. 저는 스타트업에서의 게임 제작 운영 경험을 멤버분들과 공유할 수 있고, 소셜클럽을 통해 제작 관점에서 개발 기간 단축, KPI 지표 관리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얘기 나눠보고 싶어요.

네이버제트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최순형


안녕하세요. 네이버제트에서 유니티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최순형입니다. 제 인생 첫 게임은 아버지께서 가져오신 <파이널 판타지 9>의 CD 네 장이었는데요. 그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낀 큰 행복이 저를 개발자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현재는 강원도 춘천에 거주 중이며, 겨울에는 겨울 스키, 여름에는 수상 스키를 즐기고 있습니다.

저는 어썸피스, 크래프톤 등에서 약 9년 간 게임 개발 경험을 쌓은 후, 현재는 메타버스 서비스인 ‘제페토’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네이티브와 유니티를 혼합한 독특한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과는 다르면서도 유사한 이 메타버스 개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게임 업계 동료분들과 만나 다시금 초기의 열정과 영감을 얻고, 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트리플라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곽민환



안녕하세요! 트리플라 3년차 프로그래머 곽민환입니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하지만 성공만 하고 싶습니다. <포켓몬스터 골드>가 인생 게임입니다. 보통 게임은 나이와 시대에 따라 재미가 변하기 마련인데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그리고 성인이 된 이후에도 게임을 했을 때 한결같이 재미 있는 게임이라서 선정해 보았습니다. 평소 휴일을 보내는 방법은, 평일에는 열심히 운동과 흥미를 느끼는 위주로 공부하고 주말에는 열심히 최선을 다해서 누워 있는 편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알로하팩토리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김성운



게임을 좋아하고 개발을 좋아하는 게임 프로그래머 김성운입니다. 여러 사람들과 여러 경험을 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다양한 시야를 가지고 싶습니다. 인생 게임은 <Don't Starve Together>입니다. 혼자 플레이하던 저에게 협동의 재미를 알려준 게임이에요. 저만의 휴식을 보내는 방법 또한 게임을 하는 것입니다. 심신의 피로가 쌓이고 지쳤을 때, 집에서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고 게임을 하게 되면 어느새 피로를 잊기도 하고, 이런저런 생각들이 정리되면서 해야할 일들과 아이디어들이 떠오르곤 합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멤버들과 게임 제작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시야에 대해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엔씨소프트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김성호



꾸준한 배움이 장점인 게임 프로그래머입니다. 저의 인생 게임은 게임큐브판 <바이오하자드4>입니다. 그래픽, 연출, 전투 등 모든 면에서 완벽했고, 무엇보다 너무 재밌었습니다. 주말 아침 카페에서 여유 즐기기, 축구나 풋살을 하며 휴일을 보내는 편이에요. 개발하며 느끼고 배운 점들을 공유해 드리고 싶고, 엔진, 서버, 툴 등 저의 여러 분야에서의 경험이 멤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아트, 기획, 프로그래밍 등 분야 불문 다양한 게임 개발 경험담을 듣고 싶습니다.


모비릭스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백승열



대학 때 과제를 유니티로 제출한 걸 계기로 게임 개발자가 되어, 현재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습니다. 자동화와 최적화에 관심이 많아 개발 뿐만 아니라 업무 전반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신경을 쓰고 있고, 최근엔 게임의 타격감을 인지심리학적으로 분석하는 글을 준비 중이에요.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인생 게임은 <디스코 엘리시움>입니다. 디자인과 출신으로서 어떻게 개발 직종으로 전향하게 되었는지, 사이드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점은 무엇인지 등을 공유해 드릴 수 있고, 멤버 분들에게는 게임 개발 과정에서 만난 난관을 어떻게 헤쳐 나가셨는지 공유 받고 싶습니다.

버드레터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백윤식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백윤식입니다. 현재는 '버드레터'라는 회사에서 개발 팀장 역할을 하고 있고, MOBA 장르인 <빌런즈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를 운영중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야숨입니다. 게임을 좋아하고 다양한 게임을 접해보았기에 더 위대한 게임이라고 생각이 들고 단순하게 '게임' 이라는 단어에 있어서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휴식 시간엔 산책을 즐기며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도 합니다. 멤버들에게 MOBA 장르 개발 및 라이브에서 얻은 노하우를 나누고 싶고, 인디 및 1인 개발 게임 개발 과정에 있어 노하우를 공유받고 싶습니다.





스탠드 에그 · 서버 프로그래머

손지은



현재 스탠드에그에서 게임 서버로 근무하고 있는 손지은입니다. 지금까지 소규모 회사들을 거쳤기 때문에 게임 개발 경험을 쌓거나 게임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어 소셜클럽 멤버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맛있는 걸 포장해서 집에서 혼자 여유롭게 먹으면서 휴식하고 맛집 탐방이나 여행도 좋아하고, 인생 게임은 <바람의 나라>입니다. 어릴 때 했던 게임 중에서 가장 추억이 많고, 그 당시에 같은 공간에 있지 않은 사람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었던 점이 새롭게 다가왔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경력이 아직 길지 않고 작은 회사만 다니다 보니 커뮤니케이션 할 기회가 적었는데요. 소셜클럽을 통해 게임 개발로 쌓은 경험과 기술, 그리고 어떠한 방법으로 개발하고 계시는지 많은 분들께 다양한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베이글코드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송민



안녕하세요.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자 송민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하프라이프>입니다. <하프라이프>는 전체적으로 완성도 있는 게임이면서 유저 레벨 디자인 적인 측면의 해석 관점도 재밌는 요소가 많고, 최근에도 <블랙메사>라는 이름으로 팬들이 리메이크 된 것도 있고, 정체되어 있는 VR 시장에서도 <알릭스>를 통하여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었기 때문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고 쉬는 걸 좋아합니다. 맛집 탐방을 하기도 하고 집에서 요리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요리가 취미라고도 볼 수 있긴 한데 요리도 좋아하고, 핸드드립으로 커피를 내려 먹는 것도 좋아합니다. UX를 이해하여 유저 관점에서 플레이하기 좋은 기능들을 만드는 디테일에 대해 공유해 드릴 수있고, 소셜클럽을 통해 일 하면서 느끼는 페인 포인트들, 다양한 포지션들의 관점에서 개선할 영역이 있어 보이는 페인 포인트들을 공유 받고 싶습니다.

원컴즈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안효민



원컴즈에서 <갓 오브 하이스쿨>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안효민입니다. <갓 오브 하이스쿨> 프로젝트를 3년간 진행하며 얻은 것들이 많지만, 반복되는 일상으로 정체기가 왔습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그간의 저의 경험을 공유하고 자극을 받아 한 단계 더 성장하고 싶습니다. 저의 경험 중 기획자와 프로그래머의 협업 노하우, 밸런스 조율 및 스킬 시스템 개발 경험 등을 나눌 수 있고, 멤버들로부터 다양한 개발 사례와 노하우, 몰입감을 높이는 팁, 체계적인 개발 프로세스, 슬럼프 극복 방법 등을 공유받고 싶습니다.







트리노드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이정우



저는 부산에 있는 '트리노드'라는 회사에서 <포코포코>라는 3매치 퍼즐게임 라이브 서비스 중인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이정우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TFT 게임인 <롤토체스>입니다. 가볍게 즐기기도 재미있고 머리 쓰면서 하는 게임이어서 저랑 잘 맞습니다. 평소 주말이나 휴식 시간에도 한쪽에는 <롤토체스>를 켜두고 한쪽에는 유튜브나 볼거리를 켜두고 휴식하며 보내고 있습니다. 소셜클럽에서 라이브 프로젝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입장에서 신규 개발 진행하시는 분들의 개발 방식 및 경험이나, 같은 라이브 서비스 다른 프로젝트들의 개발 방식 및 장애 대응 등 여러 경험을 듣고 싶습니다!

5민랩 · PD

엄태윤



3년차 프로그래머이자 1년차 PD입니다. 인생 게임은 <Outer Wilds>입니다. 플레이어와 무관하게 잘 짜인 세계관 속 탐험의 재미가 인상 깊었어요. 머리가 복잡할 땐 복싱 스파링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요(주로 맞고 옵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멤버들로부터 스토리가 있는 싱글 캠페인 게임의 제작 과정에 대해 듣고 싶어요.





컴투스 · 서버 프로그래머

임지훈



컴투스에서 <컴투스 프로야구 V> 팀 서버 개발자로 일하고 있어요. 제 인생 게임은 <사이퍼즈>인데요. 재미있게 꽤 오랫동안 즐겼던 게임이에요. 특히 탱커 전술에 감명받아 학창시절 푹 빠졌었어요. 평소 친구들과 같이 게임하는 걸 가장 좋아하는데, 체력이 좋진 않아서 직접 플레이하는 것 보다 영상으로 배우는 시간이 더 많긴 해요. 맛집 탐방, 분위기 좋은 카페, 영화 감상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겨요. 소셜클럽을 통해 멤버들과 자기계발 노하우, 개발자로서의 꿈과 목표, 인맥 관리 방법 등을 얘기 나눠보고 싶어요.


어썸피스 · PD

전우성



게임 개발 좋아하고, 10년 째 어썸피스에 재직 중인 전우성입니다. 제 인생 게임은 <메이플스토리>입니다. 사실 인생 게임이라 하면 그럴싸한 스팀 게임을 고르는게 맞다고 생각하지만, 어릴 때 부터 오랜 시간을 투자해서 게임을 즐겼고 가장 사랑한 IP 였기 때문에 인생 게임으로 꼽았습니다. (물론 지금은 안합니다...) 휴식할 땐 주로 게임을 즐기지만, 가끔 생산적이고 싶을 땐 취미로 게임 개발을 하기도 합니다. 게임과 무관한 취미로는 운동이나 드라이빙을 좋아합니다. 소셜클럽을 통해 모바일 수집형 RPG 개발 관련 경험 또는 라이브 경험에 대해 얘기 나눠보고 싶습니다.

피어식스 · PM

정다은



소규모 개발사에서 모바일 개발 리딩을 맡고 있어요. 4개 이상의 작은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고, 개발에서 라이브까지 마이크로 매니징하다 보니 전체 직무에 관심이 많은 편입니다. 인생 게임은 주로 하드코어한 게임들이에요. 세련되고 강력한 BM을 가진 게임에 매력을 느낍니다. 스트레스 받을 땐 주로 정원에 물을 줍니다. 저는 스타트업에서의 게임 제작 운영 경험을 멤버분들과 공유할 수 있고, 소셜클럽을 통해 제작 관점에서 개발 기간 단축, KPI 지표 관리 개선 방안 등에 대해 얘기 나눠보고 싶어요.






네이버제트 ·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최순형



안녕하세요. 네이버제트에서 유니티 개발자로 일하고 있는 최순형입니다. 제 인생 첫 게임은 아버지께서 가져오신 <파이널 판타지 9>의 CD 네 장이었는데요. 그 게임을 플레이하며 느낀 큰 행복이 저를 개발자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현재는 강원도 춘천에 거주 중이며, 겨울에는 겨울 스키, 여름에는 수상 스키를 즐기고 있습니다.

저는 어썸피스, 크래프톤 등에서 약 9년 간 게임 개발 경험을 쌓은 후, 현재는 메타버스 서비스인 ‘제페토’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네이티브와 유니티를 혼합한 독특한 방식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게임과는 다르면서도 유사한 이 메타버스 개발 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게임 업계 동료분들과 만나 다시금 초기의 열정과 영감을 얻고, 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며 서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